미용계의 발전과 향상을 위한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입니다.
home login join location contact us
대한미용사회 소개
공지사항
중앙회 뉴스
칼럼
지회지부 소식
자주묻는 질문
자유게시판
민원24 sinzo 소상공인진흥원 대한미용사회메이크업위원회
중앙회 뉴스 HOME > 커뮤니티 > 중앙회 뉴스
 
작성일 : 17-04-25 14:45
본회, 김경애 고문 별세 대한미용사회장(葬) 영결식 치러
 글쓴이 : 대한미용사회
조회 : 551  

본회, 김경애 고문 별세 대한미용사회장(葬) 영결식 치러
지난 4월2일 향년 88세 숙환으로…많은 미용인들 고인의 업적 기려

본회 고문이신 김경애 고문이 지난 4월2일 별세,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최영희 중앙회장을 장례위원장으로 장례위원회를 꾸리고 고인의 업적을 기리며 대한미용사회장(葬)으로 장례를 치렀다. 
김경애 고문에 대한 영결식은 4월5일 현대아산병원장례식장에서 엄숙히 거행됐는데 미용계에서는 최영희 장례위원장을 비롯해 전국에서 많은 미용인들과 서울지역 지회장 사무국장 중앙회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영결식은 이명구 사무총장의 약력보고를 시작으로 고인을 기리는 최영희 장례위원장의 조사(弔辭), 고인 동생분이 추도사, 추도 예배, 헌화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최영희 장례위원장은 조사에서 “고(故) 김경애 고문님은 지난 71년도에 제 7대 대한미용사회 중앙회장님으로 선출되셔서 7대 8대 9대까지 중앙회장을 역임하시면서 초창기에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탄탄한 직능단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주셨다.”며 우리 미용계 최초로 세계 대회 국가대표 파견, 헤어쇼 개최, 미용회관 기금 마련 등의 업적을 기렸다.
조사에 대한 추도사를 한 김경애 고문 동생분은 “언니는 예술가 기질을 타고나 미술과 자수 등에도 뛰어났으며, 40여년을 한 자리에서 미용실을 하시면서 6.25 이후 어려웠던 가족들에게 가장의 역할을 하신 외유내강의 분이셨다.”고 고인을 회고했다.
이날 영결식에 앞서 3일과 4일에도 오정순 하종순 강경남 고문들과 이온숙 명장 이남길 사무초장 등 원로미용인들은 물론 전국에서 많은 미용인들이 고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장례식장을 찾았다. 최영희 장례위원장과 중앙회 임직원들도 장례식장을 지켰다.
고인의 유해는 원지동 추모공원에서 화장 한 후 경기도 양평공원 묘지에 안장됐다. 고인의 유족으로는 딸 이영하 사위 유항근 외손자 유정훈 외손녀 유영주씨가 상주로 장례식을 치렀다.
한편 중앙회는 이번 김경애 고문의 별세 소식을 접하고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장의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대한미용사회장(葬) 공고하고 장례위원회를 구성, 최대한 예우를 갖춰 장례식이 치러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 고(故) 김경애 고문 조사(弔辭) 전문

겨우내 움츠리고 있었던 수양버들이 파란 봄기운을 내뿜는 새 봄에 김경애 고문님이 돌아가셨다는 청천병력 같은 소식을 접했습니다.
아! 김경애 고문님이….
비통함과 슬픔에 한동안 정신을 차릴 수 없었습니다.

하종순 고문님과 중앙회 임원들이 병상에 계신 모습을 찾아뵈올 때만 해도 훌훌 병상을 털고 일어나실 줄 알았는데 이런 비보를 접하게 되다니.
전국의 모든 미용인들이 깊은 슬픔에 잠겨있습니다.

평생을 미용인으로 살아오시면서 미용계 발전에 헌신하신 김경애 고문님의 소천으로 대한미용사회는 큰 어르신을 잃었습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가슴이 아픕니다.

고(故) 김경애 고문님은 지난 71년도에 제 7대 대한미용사회 중앙회장님으로 선출되셔서 7대 8대 9대까지 중앙회장을 역임하시면서 초창기에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탄탄한 직능단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주셨습니다.
김경애 고문님은 우리나라 미용인들이 세계 대회에 최초로 참가하도록 IBS 국가대표를 파견하셨고, 헤어쇼가 생소하던 시절에 수준 높은 헤어쇼를 개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보급하셔서 미용을 예술로 승화시키는데 노력하신 선구자이셨습니다.

재임 중에는 그렇게 어려운 살림살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미용회관 건립을 위해서 건축기금을 알뜰하게 모으셨습니다.
건축기금을 모으기 위해서 당신께서 운영하시는 쎄븐미용실에 중앙회 사무실을 두면서 그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셨습니다.
진정으로 미용계와 후배들을 걱정하시는 지도자였습니다.
고문님이 중앙회장 재임시 모아놓은 1,180만원은 낙원동 미용회관(2700여만원)을 마련하는데 소중한 종자돈이 되었습니다.

김경애 고문님은 열정적인 미용사로 자신에게는 엄격했지만 선후배 미용인들에게 참 따뜻했던 분이었습니다. 항상 사랑이 넘치셨고 앞서가는 지성과 미모를 갖추고 평생을 미용에 헌신봉사하신 그 모습들은 많은 미용인들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후배 미용계 리더들이 김경애 고문님을 롤 모델로 삼아, 보고 배우면서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김경애 고문님!

이제는 하늘나라에 가셔서 미용계 걱정은 모두 잊으시고 편안하게 영면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고문님 같이 자신을 희생하시는 큰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한국 미용계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OMC 헤어월드를 두 번씩이나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OMC 월드챔피언을 2연패하는 세계 미용 최강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후배들이 세계 속의 미용인이 될 수 있도록 초석을 놓아주신 분이 바로 김경애 고문님이셨습니다.
김경애 고문님을 하늘나라에 보내드려야 하는 오늘이 우리 미용인들에게는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운 일입니다.

김경애 고문님,
부디 편안하게 영면하시옵소서!
저희는 고문님의 뜻을 받들어 더욱 발전하는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되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경애 고문님!
명복을 빕니다.

 2017년 4월 5일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 장례위원장 최영희   



- 조화를 보내주신 지회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최영희 중앙회장, 경남도지회장 주외숙, 울산광역시협의회, 마샬미용실 하종순, 경기도 지회장 한미림, 부산광역시협의회, 강원도지회장 서선이, 충청남도지회장 유금자, 광주광역시북구지지항 진현진, 전남서부지회장 정숙희.


 
   
 

문의하기 이메일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