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계의 발전과 향상을 위한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입니다.
home login join location contact us
대한미용사회 소개
공지사항
중앙회 뉴스
칼럼
지회지부 소식
자주묻는 질문
자유게시판
민원24 sinzo 소상공인진흥원 대한미용사회메이크업위원회
중앙회 뉴스 HOME > 커뮤니티 > 중앙회 뉴스
 
작성일 : 18-01-03 17:29
뷰티산업연구소, 2017 도제학교의 날 성황리에 개최
 글쓴이 : 대한미용사회
조회 : 825  

뷰티산업연구소, 2017 도제학교의 날 성황리에 개최
지난 12월11일 본회 교육장서 ‘한일직업교육 교류 및 경영세미나’도 열려

대한미용사회중앙회(중앙회장 최영희) 미용분야 도제센터(센터장 송영우)가 지난 12월11일 본회 도제센터교육장에서 ‘2017년 도제학교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영희 중앙회장을 도제학교 사업단에 참여하고 계신 학습기업 CEO 및 도제담당자, 참여학교의 교장, 도제부장은 물론 미용분야 도제학교 참여 희망하는 미용기업 관계자분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뷰티비니스학회(학회장 신재홍)와 구레이쓰코리아 레삐의 후원으로 한일직업교육훈련과정 교류 및 세미나가 열려 참석자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이날 최영희 중앙회장은 환영사에서 “이제부터 미용분야 인력양성의 핵심적인 프로그램이 도제학교가 될 것”이라며 “대한미용사회와 미용기업들이 도제교육을 통해서 우수한 미용인재를 길러내자”고 미용기업 참석자들에게 제안했다. 
고용노동부 서울고용센터 직업능력개발 과장은 “현장실습이 폐지되어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구조화된 OJT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확대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현장기반의 교육훈련 제도에 미용분야가 그 중심에 서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를 후원한 뷰티비지니스 학회 신재홍 회장도 “평생교육의 개념에서 보더라도 미용분야 도제교육은 시대적 흐름인데 뷰티비지니스 학회가 한국 미용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
이어 2부에서는 이철 헤어커커의 이철대표가 우리나라 미용현장 교육의 시스템에 대해서 강의했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직업전문학교 지케이학원그룹의 상무와 카키모토 암즈 대표가 일본 미용계 전반에 대한 발표와 직업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발표했다.
한편 미용분야 도제센터는 올해 성공적인 오픈과 참여기업 발굴 측면에서 성공적인 출발한 한 것으로 판단하고 2018년에는 도제센터 교육의 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다는 방침이다.


 
   
 

문의하기 이메일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안내